죽동 카페 도연제 → 탄방동 목화제과
우리가 좋아했던 카페 도연제 사장님께서 탄방동으로 옮겨 '목화제과'를 운영하고 계시다는 소식을 듣고 그 내용을 첨부한다. 탄방동은 잘 가지 않는 동네이긴 하지만 조만간 가봐야겠다.
↓ 아래로는 원문
나의 대전 최애 카페 도연제
진짜 맛있는 디저트와 음료
- 위치: 대전 유성구 은구비로155번길 32-13 1층 (죽동 628-5)
- 연락처: 070-4128-9900
- 영업시간: 수~일요일 12:00~21:00 (라스트오더 20:00)
- 정기휴무: 매주 월, 화요일 / 디저트 품절 시 조기 마감
- 케어 키즈존
'길 따라 귀한 인연과 사람들이 모여 뜻한 바를 이루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진 죽동의 카페 도연제는 방문할 때마다 맛과 분위기에 감동을 받는 내 최애 카페다.
향이 좋은 차와 비건 디저트가 아주 유명한 곳인데 며칠 전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공지를 보고 리뷰를 쓰는 중이다. 재료비 상승과 복잡한 공정 등의 복합적인 이유로 비건 디저트 일부가 단종될 예정이라고 한다. (ㅠ_ㅠ 흑) 진짜 맛있어서 아쉽지만 공지를 보니 현명한 결정을 하신 것 같다.
그래도 새로운 신메뉴가 출시될 예정이고, 다가오는 봄에는 벚꽃시즌 메뉴가 있다고 하니 기대된다.
너무나 마음이 편안해지는 내부 분위기와 예쁜 디저트 진열장.
가구들이 심플하면서도 흔치 않고 자리마다 예쁜 포인트가 있다.
좌식 자리는 온돌이라 바닥이 뜨끈뜨끈하다. 겨울에 여기 앉아 차 마시면 정말 힐링.
도연제는 낮에는 낮대로 밤에는 밤대로 분위기가 좋다. 곳곳에 놓인 식물들과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커다란 진열장 안에 진열되어 있는 다기들.
카페 안쪽으로 들어가면 야외 테라스 좌석도 있다. 다채로운 공간 구성이 대형카페 못지않다.
도연제에는 우롱차(10,000~15,000원)와 중국 운남성의 차(10,000~15,000원) 그리고 커피도 준비되어 있다. 커피에는 우유대신 오트밀크가 사용된다. 메뉴에는 차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고르는데 도움이 된다. 찻잎은 블렌딩 및 가향되지 않은 순수 잎 차라고 한다. 풍부하고 구수한 향이 너무 좋다.
도연제는 비건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데, 비건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그냥 최고로 맛있다. 디저트류는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다. 기존 디저트 단종 되기 전에 한번 더 방문하고 싶지만, 내가 대전시민이 아니다 보니… 아마도 시간이 안될 것 같아서 택배로 받아서 먹을 계획이다.
아리산 고산차는 대만 중부에 위치한 해발고도 1700m 이상의 아리산에서 채엽하여 만든 청심오룡의 정(正) 아리산 고산 우롱차라고 한다.
가벼운 질감에 고급스러운 진한맛이 너무 맛있는 초코 스모어는 단종 예정인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