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 카페로쏘 (더 글로리 촬영지-교대카페)
삼청동스러운 카페 추천
코지한 분위기와 맛있는 커피
- 위치: 서울 종로구 삼청로 81-12 (팔판동 40-1)
- 연락처: 0507-1418-2622
- 영업시간: 월요일 11:30~18:00 / 화~일요일 11:30~21:00
- 주차공간 없음
카페로쏘는 유니크한 간판이 돋보이는 외관의 단층 건물이다. 정확한 주소는 팔반동이지만 '삼청동팔반길' 거리에 위치했기 때문에 대부분 이곳을 삼청동으로 묶어 인지한다. 전부터 많은 방송에 촬영지로 등장했었고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는 '교대카페'로 여러 번 등장해 손님이 많을 것 같았는데, 삼청동 메인 골목인 문화거리에서 한 블록 뒤쪽에 위치해 있는 영향인지 생각보다 한적했다.
커피 메뉴가 아주 다양하고 커피 외 음료 메뉴의 종류도 꽤 많다. 케이크나 샌드위치 등이 있어 브런치를 즐기는 분들도 계셨다.
카페로쏘 내부 한편에는 커다란 커피기계가 있었고 원두와 드립 백 커피도 판매 중이었다.
커피를 주문하고 카페 내부를 구경했다.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독특한 소품들로 멋스럽게 꾸며져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한쪽 벽에는 이곳에서 촬영된 드라마 더 글로리의 장면들이 예쁘게 붙여져 있었다.
나무와 식물의 조화가 너무나 좋고, 독특한 소품들까지 있으니 이국적인 느낌마저 드는 곳이다. 특히나 저 벽에 있는 그림이 카페로쏘와 잘 어울렸다.
조명이 곳곳에 굉장히 많아서 저녁에 방문해도 분위기가 좋을 듯하다. 커피를 테이크아웃하기 위해 잠시 카페에 들른 손님들이 분위기에 감탄하며 떠나기 아쉬워하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2010년 전후즈음의 삼청동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코지한 분위기에 딱 이상적인 그 모습을 간직한 카페가 아닐까 싶어 아주 삼청동스러운 공간이라고 느껴졌다.
노란 조명아래 빈티지 소품들이 하나하나 센스 있게 배치되어 있다.
재밌고 귀여운 요소가 있어 즐거운 대화거리가 되어주니 데이트 장소로도 좋을 듯하다. 사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는 이곳이 그리 예쁘게 담기지는 않았어서 기대 없이 방문했었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아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우리에게 마지막 반전이었던 점은 커피가 엄청나게 맛있다는 것이다. 요즘에 마신 커피들 중 최고의 맛이었다. 앞으로도 커피를 맛보러 계속 찾게 될듯하다.
↑ 삼청동 카페로쏘 영상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