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수국 종촌동 제천뜰근린공원
실개천 따라 예쁜 수국길
대전 근교 6월 가볼 만한 곳
세종시 종촌동의 제천뜰근린공원 실개천 옆에 알록달록 수국이 만개했다. 작년까지만 해도 수국이 식재되어 있구나 하며 지나치던 곳인데, 올해는 예쁘게 피어 사진 찍기 좋다. 멀지 않은 곳에 있다면 잠시 들러 6월 꽃구경을 즐기기 괜찮다.
- 위치: 세종 종촌동 676
- 상시 무료 개방
- 인근 주차공간
종촌동복합커뮤니티센터: 1시간 무료 주차
종촌동공영주차장: 30분 500원 / 1시간 1,400원 - 방문일: 2024년 6월 14일
위치와 규모
정확한 위치는 종촌중과 종촌고 사이다. 제천뜰근린공원은 규모가 작은 곳이라 처음 방문해도 찾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현재 수국길은 약 130m쯤으로 도보로 2~3분 정도 구간에 조성되어 있다. 15분 정도면 둘러보고 사진 찍기에 충분해 잠시 짬을 내 가거나, 점심시간에 들르기에도 적합하다.
개화 상황
14일 방문해 보니 다양한 색의 수국이 퐁실퐁실 만개 상태라 보기에 딱 예뻤다. 지금은 사진에 없는 가랜드까지 걸려있다.
수국의 키는 아직 작지만 꽃은 풍성하다.
수국길 모습
규모가 작지만 예쁜 실개천을 중심으로 보기 좋게 조성되어 있어 예쁜 공간과 어우러진 모습이 아름답다.
관광지가 아님에도 사진 찍으러 오신 분들이 몇 팀 보이긴 했는데, 잠시 앉아 쉬거나 지나가면서 눈에 담는 종촌동 주민분이 대부분이었다.
메인 수국길 말고도 주변 곳곳에 산수국도 눈에 띄었다. 올해보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곳이다.
멀지 않은 곳에 계신 분들 중 종촌동에 가고 싶은 맛집이 있었다거나, 세종 여행을 계획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코스로 잠시 들를만한 곳이다.
총평
풍성하긴 하지만 아직 수국의 키가 작고 구간이 짧아 멀리서 일부러 찾아간다면 실망할 수 있다. 하지만 제천뜰근린공원의 실개천과 산책로가 예쁘게 조성되어 있어서 알록달록 수국과 사진 찍기는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