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워시 세종시보람동점: 운동화 세탁 후기
무료주차 가능한 24시 코인세탁소
운동화 세탁기, 건조기 이용 후기
- 위치: 세종 한누리대로 2144 지하 104호 (보람동 721)
- 연락처: 010-7412-9286
-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 주차장: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최초 20분 무료, 2시간 주차권 사물함에 비치)
- 와이파이
- 특대형 세탁기, 건조기, 소량 세탁 가능
- 이불빨래 대행서비스
- 반려동물용품 세탁 금지
써브웨이가 있는 보람동 건물의 지하 1층에 위치한 아쿠아워시는 지하 주차장과 연결되어 있어서 이용이 편리하다. 깔끔한 내부의 벽에는 세탁방법과 빨래방 이용방법 등이 안내되어 있다.
동전교환기에 지폐를 넣으면 500원짜리 동전으로 교환된다. 주차는 최초 20분은 무료이고 2시간짜리 무료 주차권이 사물함에 비치되어 있다.
현금이 없을 때는 아쿠아워시 옆집의 클린커피에 가서 계좌이체하고 현금을 받을 수도 있다. (카페 운영시간 내에만 가능)
나는 운동화 세탁할 때 이곳을 찾는다. 운동화 세탁기는 한대가 있는데 나는 이용객이 적을만한 시간대에만 가서 그런지 늘 비어있었다. 한 번에 6켤레 세탁 가능하고 이용금액은 <세탁기 5,000원 / 건조기 40분에 5,000원>이다. 얇은 운동화를 세탁하시는 분들은 건조기까지 돌리지 않고 세탁만 해서 집에 가져가시는 경우도 많다.
동전과 운동화를 넣은 뒤 동작 버튼만 누르면 된다. 세제는 자동으로 투입된다. 소요 시간은 45분.
세탁방 안에 쉴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세제냄새가 나는 곳이기 때문에 나는 밖으로 나간다. 집에 갔다 와도 되겠지만 금강을 산책해도 좋다. 어울링 자전거로 금강보행교 한 바퀴 돌고 수변 라이딩을 하기에 딱 알맞은 시간이다. 보행교 한 바퀴를 자전거로 도는 데는 10분 정도 소요된다.
세탁 완료 시간에 맞춰 돌아와서 건조기를 돌린다. 건조기에 운동화를 걸고 오백 원짜리를 넣으면 바로 작동된다. 얼마를 넣느냐에 따라 건조 시간이 정해지니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건조기 이용 없이 그냥 집에 가져가서 말려도 된다. 나는 5,000원을 넣고 40분간 건조기를 작동시켰다.
건조되기를 기다리는 동안은 써브웨이를 먹었다.
고가의 운동화나 재질에 따라서 세탁기에 돌리면 안 되는 종류가 있으니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어쨌든 아끼는 운동화라면 세탁기에 넣지 않는 게 좋을 것이다. 운동화의 꼬질꼬질한 생활 얼룩은 깨끗이 제거되는데, 오래되거나 특수 얼룩은 잘 안 빠진다. 건조는 완벽하게 되지는 않고 베란다에 두고 조금 더 말려야 한다. 내가 직접 하는 손세탁 보다 마음에 들고 편리하며 가성비까지 좋아서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