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볼거리: 조천들꽃정원 유채꽃밭
조치원 이팝꽃길 아래 유채꽃
천안 청주 대전 근교 가볼 만한 곳
- 위치: 세종시 조치원읍 허만석로 266 (상리 168-1)
- 주차: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 방문일: 2024년 5월 4일
작년 가을 코스모스 꽃밭이 조성되었던 세종시 조천들꽃정원이 유채꽃밭으로 변신했다. 조천교 아래부터 남리 육교 부근까지 약 800m 정도 규모로 천천히 걸으며 한적하게 꽃구경을 즐길 수 있다. 제방 위 피어있는 이팝나무꽃 또한 볼거리다.
정원으로 내려가기 전에 조천제방 위에서 내려다보면, 조천과 함께 기찻길에 간간히 기차가 지나가는 모습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어제(5월 4일 토요일)는 미세먼지가 심해서 밖으로 나가고 싶지 않았던 날이었다. 하지만 다음 주 화요일까지 비예보가 이어져서 서둘러 다녀왔다.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하던 주민분들이 종종 내려와 잠시 구경한 것을 제외하면 방문객이 거의 없는 상태였다.
한적하게 꽃구경하기 좋으니, 조천들꽃정원은 대전 천안 청주 근교 가볼 만한 곳이다. 푸른 나무와 이팝꽃까지 어우러진 풍경이 사진 찍기에도 괜찮다.
조천교에서 500M 거리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유채꽃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전망대 위에서 달모양 벤치가 예쁘게 내려다보여서, 꽃들과 함께 인물 사진을 찍기 딱 좋은 스폿이다.
구불구불하게 조성된 산책로는 걷기에도 편하고 사진 찍기에도 예쁜 볼거리다.
유채꽃은 성인 허리춤까지 자랐고, 아주 싱싱하게 만개한 상태다.
몇 가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하게 사진을 남기기에 괜찮다. 세종시에서 멀지 않은 대전, 청주, 천안 시민분들이 근교로 봄나들이를 즐기러 가볼 만한 곳이다.
조천들꽃정원은 그늘이 없으므로 햇볕이 뜨거운 날에는 모자, 양산, 선글라스를 필수로 챙겨야 한다. 그냥 걸어 이동하면 15분 정도만에 다 둘러볼 수 있는 넓이지만, 사진을 찍다 보면 30분이 훌쩍 지날 수 있다.
조천교 근처에는 공영주차장과 하상주차장이 있다.
남리 육교 쪽에서 조천교 인근까지 걸어오며 꽃구경을 즐긴 뒤에는 햇볕이 너무 뜨거워서 제방 위 나무 그늘아래로 이동했다. 이팝꽃도 활짝 피어있고, 제방 위에서 내려다보는 꽃밭도 색다른 볼거리였다. 조천들꽃정원은 꽃이 시들기 전 가볼 만한 세종시의 5월 나들이 스폿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