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유럽수국 카페: 프레이밍
몽실몽실 만개한 유럽수국
꽃밭 속에서 인생샷 남기기
- 위치: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목련로 838-9 (현암리 67)
- 연락처: 0507-1339-1312
- 영업시간: 10:00~21:30 (라스트오더 21:00)
- 카페 앞 주차장 넓음
- 반려견 정원 출입 불가
- 비건 디저트 있음
- 2층은 노키즈존
유럽수국 꽃밭이 풍성하고 예쁘게 조성되어 있는 청주 카페 프레이밍에 어제 다녀왔다. 입구부터 유럽수국이 가득 피어있었다.
꽤 넓은 주차장이 두 곳 있고, 주차 안내 직원분도 계셨다. 손님이 많았는데도 공간이 넉넉했다.
커피와 논커피 음료도 다양하고, 쌀 디저트와 비건 디저트 등 베이커리 종류도 여러 가지 있었다. 어린이용으로 뽀로로 음료수가 진열되어 있으며 아기의자도 준비돼 있었다.
8월 1일 어제의 청주는 굉장히 뜨겁고 더운 날씨였기 때문에 야외 좌석을 이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었고, 보통 잠시 사진 찍으러 나오는 정도였다.
카페 건물은 1층과 2층으로 되어있는데 1층은 수국을 볼 수 있는 공간이라 인기가 많다 보니 사람들의 말소리가 울려 소란스러웠다.
2층은 1층과 비교해 공간이 넓지 않고 사람도 적어서 좀 더 편안했다. 수국은 정원에 나가서 봐도 되므로 우리는 2층에 앉았다. 2층 큰 창문은 숲뷰.
프레이밍의 시그니처 메뉴인 콩콩라떼와 녹차라떼를 주문했다. 사실 유럽수국을 보는 정원 카페라는 생각에 음료의 맛까지는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맛있게 잘 마셨다. 프레이밍은 로스터리 카페라 음료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듯하다.
음료를 마시며 쉬다가 정원에 나가봤다. 프레이밍 입구에도 유럽수국 꽃밭이 있지만, 정말 예쁜 건 카페 건물 뒤편의 정원이다. 유럽수국 명소로 불릴만한 넓은 규모와 풍성함을 볼 수 있다. 한낮에는 눈이 부시니 양산 필수고 노을 지는 것을 볼 수도 있는 곳이라 해 질 무렵에 가도 좋다.
산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사진 찍기 참 좋다. 꽃밭으로 가는 산책로도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다.
유럽수국정원 사이로 길이 예쁘게 나 있어서 꽃밭에 쏙 들어간 느낌으로 꽃이 가득 나오게 사진을 찍기 좋으니 요즘 청주에 갈 일이 있다면 들러볼 만한 핫플레이스다.
곳곳에 보라색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다. 날씨가 뜨거우니 이곳에서 음료를 마시거나 오래 앉아있는 손님은 없고 잠시 앉아 포토존으로 활용한다. 이곳에 앉아서 찍으면 자연스럽기도 하고 꽃 배경 가득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좋았다.
유럽수국을 실컷 볼 수 있는 청주 카페 프레이밍에는 어르신 손님들도 많이 계셨는데,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도 사람들이 사진 찍고 있으면 천천히 기다렸다가 지나가 주셨다.
키가 꽤 커서 딱 눈높이에 꽃송이들이 보이는데 몽실몽실 구름처럼 탐스러웠다.
정말 너무나 더운 올여름이지만 10분 정도 잠깐 정원에 나가 사진 찍고, 다시 카페로 들어가 시원한 음료 마시면 무리되지 않으니, 엄마랑 다녀오기에도 괜찮은 청주 카페라고 생각된다. 큰 꽃송이가 예쁘고 향기도 진해서 잠시 산책만 해도 기분이 전환된다.
↓ 청주 유럽수국 카페 프레이밍 영상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