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북한산/우이동] 카페 산아래

by 김깨끗 2022. 9. 12.
반응형

자연 속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우이역 북한산 카페 산아래

 

산아래-나무
푸릇푸릇한 카페 산아래

  • 위치: 서울 강북구 우이동 217-1 102호
  • 연락처: 0507-1352-8813
  • 운영시간: 평일 11:30~21:00(라스트 오더 20:30) / 주말 11:00~22:00(라스트 오더 21:30)
  • 노 키즈존(14세 이상 이용 가능), 노펫 존
  • 주차 가능 (외제차 주차 불가할 수 있으니 확인 권장)

 

카페-산아래-외관
산아래 외관

외관은 평범한 느낌의 건물이다. 비 오는 날의 방문이라 주말임에도 비교적 손님이 많지 않았다. 건물 앞이 주차장인데 주차 관리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혼잡하지 않게 관리되고 있었다.

 

산아래-실내산아래-실내
산아래 내부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로 인테리어가 잘 되어있다. 실제로 봤을 때도 좋지만, 사진을 찍으면 실제보다 더 예쁘게 나오는 곳이다.

 

작은-방
산아래 작은방

카페 산아래는 3곳의 실내 공간과 야외 좌석들이 있다. 루프탑은 내가 방문했을 당시엔 운영되고 있지 않았다. 위의 사진이 세 공간 중 가장 작은 크기의 공간으로 조용한 분위기였다.

 

산아래-포토존
산아래 메인 포토존

그리고 중앙에 있는 공간에 커피 주문하는 곳과,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봤었을 카페 산아래의 메인 포토존인 위 사진의 공간이 있는 곳이다. 사진으로 봤을 때는 대형 카페의 느낌이었는데 생각만큼 큰 규모는 아니었지만 너무 예뻐서 만족스러웠다.

 

산아래-좋은-자리
산아래에서 가장 예쁜 좌석

이 자리에 앉아봐야 그때서야 산아래의 매력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것 같다. 그런데 테이블과 의자의 간격이 너무 멀어 양쪽 의자에 사람이 앉기엔 불편해서, 대부분 한쪽에 2~3명이 나란히 앉은 다음 테이블을 의자 쪽으로 끌어당겨 커피를 마시고 있었다.

 

카페-산아래-분위기산아래-비오는-창가
비오는 날의 카페 산아래

비 오는 날 카페에서 쉬는 건 정말 힐링이다.

 

산아래-음료
카페 산아래의 커피

카페라테(5,500원)와 흑임자 라테 (6,000원)을 주문했다. 커피 맛도 좋았고 가격도 비싼 편이 아니라 잘 마셨다. 커피 맛이 별로면 카페가 예뻐도 재방문 의사가 사라지는데, 카페 산아래는 음료가 괜찮고 디저트도 맛있다는 후기가 많은 듯해 다른 계절에 또 방문해보고 싶다. 

 

야외
카페 산아래 야외 좌석

비가 내려서 야외 좌석에는 아무도 없었다. 커다란 나무가 아주 운치 있다.

 

야외-좌석
야외 좌석

난간 옆으로 계곡이 흐르고 있었는데 내가 방문한 날은 수량도 적고 수질도 그다지 좋지 않아서 사진은 찍지 않았다. 겨울에는 난로를 비치해주고 캠핑 즐기는 기분을 낼 수 있게 해 주는 듯했다.

 

산아래-별관카페-산아래-별관
카페 산아래 별관

중앙 공간에서 밖으로 나가 화장실을 지나면 또 하나의 공간이 나온다. 조도가 낮고 차분한 분위기로 더 깔끔한 공간이다.

 

별관-커다란-창문
별관의 커다란 창문

이곳 역시 커다란 창문을 통해 나무가 보인다. 느긋하고 조용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손님들이 이곳에 오래 머물다 떠나시는 듯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