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용산공원/카페] 어반플랜트 서빙고

by 김깨끗 2023. 2. 28.
반응형

한적한 주택가의 구옥 리모델링 카페

물과 돌, 소나무가 어우러진 모던한 건축

 

어반플랜트-서빙고-입구어반플랜트-서빙고-마당
어반플랜트 서빙고 입구

  • 위치: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59길 7-4 어반플랜트 서빙고 (서빙고동 195-1)
  • 연락처: 070-4192-0936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메뉴메뉴
메뉴

위치, 건축, 메뉴 모든 부분에 특별한 포인트가 있는 카페 어반플랜트 서빙고에 다녀왔다.

 

카페-내부
어반플랜트 서빙고 내부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갈 일이 없을만한 주택가에 위치한 어반플랜트 서빙고는 구옥을 현대적으로 리모델링한 카페다.

 

유리창바깥-풍경
현대적 요소가 가미된 구옥 리모델링

돌과 소나무, 물이 있는 마당과 카페 건물 뒤편에 있는 서빙고동 부군당을 유리창너머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아주 특색 있는 공간이다. 내부는 그리 넓지 않고 하나로 이어진 큰 자리에 조그마한 테이블들이 달려있다.

 

카페-내부내부-인테리어
돌을 활용한 인테리어

독특한 매력의 외부와 내부가 보기 좋지만, 좌석 자체가 오래 앉아있기에는 썩 편하지 않다. 자리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내부가 트여있다 보니 손님이 많을 때는 거의 합석한 느낌일 것이다. 부군당 담장 쪽을 바라보며 앉는 것보다는 마당 쪽을 바라보며 앉는 것이 좋았다.

 

커피-디저트
카페라떼(5,500원)와 디저트(9,500원)

커피만 한잔 마시려고 했었는데 독특한 디저트가 있어서 맛보았다. 진짜 돌처럼 생긴 무스케이크가 올라간 까눌레인데 가격이 9,500원이나 한다.

 

까눌레돌모양-무스케이크
까눌레와 돌모양 무스케이크 세트

초코, 말차, 사과, 딸기 맛이 있었는데 나는 말차를 골랐다. 까눌레의 맛은 그냥.. 그랬고.. 무스케이크는 혼자 다 먹기에는 느끼했다. 모양은 예쁘지만 내 입맛에 맞지 않고 게다가 비싸기까지 해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럿이서 조금씩 맛봤다면 느끼하지 않고 재밌게 먹어볼 수 있는 메뉴인 것 같다. 커피 맛은 무난하게 좋았다.

 

마당
물이 있는 마당

사진을 보니 다시 한번 더 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용산공원에 갔다가 들르기 좋은 위치고 고즈넉하면서도 뻔하지 않은 특색 있는 공간이라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