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공주시 신관동/맛집] 곰선생동태씨

by 김깨끗 2023. 2. 20.
반응형

편안한 분위기의 신관동 식당

이것저것 먹는 재미가 있는 곳

 

동태탕
먹음직스러운 큼직한 두부가 들어간 동태탕

  • 위치: 충남 공주시 무령로 466-3 (신관동 44)
  • 연락처: 041-855-0959
  • 영업시간: 화~일요일 11:10~21:00 (브레이크타임 15~17, 라스트오더 20:00)
  •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 주차: 가게 앞에 넓은 주차장 있음

 

곰선생동태씨
곰선생통태씨 외관

편안한 분위기의 곰선생동태씨는 공주대 정문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내부-좌석
내부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 곳곳에는 이런저런 안내문구가 적혀있다. 식당을 시작하던 이야기부터 주문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등의 내용인데, 사장님께서 식당을 소중히 가꾸듯이 관리하시고 계신다는 느낌을 받았다.

 

메뉴
메뉴

우리는 두 명이 가서 동태탕 2인분을 주문했다. 곰선생통태씨는 둘이 가기엔 아쉬운 식당이다. 셋이 가야 이것저것 먹기 좋은데 둘이 가면 다 못 먹는다. 피자 제공 서비스는 중단되었다.

 

상차림
상차림

수제비는 반죽상태로 제공되어 직접 떼어 넣으면 된다.

 

생수묵사발
생수 / 묵사발

물은 생수가 제공되어 위생적이다. 마시다 남은 물은 챙겨서 나갔다. 동태탕을 기다리며 떠먹는 묵사발은 좋은 애피타이저다. 손님들이 먹고 나간 상을 치울 때 남은 음식을 다 한 곳에 모아서 정리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것저것 많이 제공되면서도 음식 재사용 없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셀프-프라이계란프라이
셀프 계란프라이

인원수에 맞춰 제공되는 계란은 이곳에 가져와 셀프로 익혀먹으면 된다. 계란이 아주 싱싱했다. 여러 가지 도구들이 깔끔하게 비치되어 있다.

 

부침개-반죽김치부침개
셀프 김치부침개

옆에는 부침개 반죽도 놓여있다. 김치가 많이 들어있지는 않은데 은근히 맛있어서 한 장 순식간에 다 먹는다. 식당을 돌아다니며 직접 해 먹는 게 친척집에 놀러 가서 동태탕을 먹는 기분이다. 학생들과 아저씨들이 부침개 뒤집으며 적성 찾았다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동태탕
동태탕 2인분 (25,000원)

큼직한 두부가 뒤덮인 동태탕이 제공되면 얼른 수제비를 떼어 넣는다.

 

동태수제비
동태와 수제비

내 입맛에는 집밥 스타일의 무난하게 맛있는 동태탕인데,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얼큰하다며 오히려 더 맛있게 드신다. 동태는 몸통 세 토막과 꼬리와 머리가 들어있었다. 나는 수제비가 제일 맛있었다. 라면사리 넣으면 정말 맛있을 국물인데 배불러서 못 먹었다.

 

동태탕
동태탕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해서 가족 식사모임과 계모임, 공주대 학생들 해장하러 오기 좋은 곳이다. 점심시간부터 한잔 하는 직장인 손님들도 많았다.

 

보리강정신발-살균
보리강정 / 신발 살균기

보리강정도 접시에 담아 가 먹을 수 있도록 되어있고 입구에는 커피자판기와 신발 살균기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