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대전 벚꽃 명소: 카이스트

by 김깨끗 2024. 2. 28.
반응형

오리연못과 수양벚꽃 포토존

걷기 좋은 어은동산과 황톳길

 

대전-벚꽃-명소-카이스트
대전 벚꽃 명소 카이스트

  • 위치: 대전 유성구 대학로 291 (어은동 44)
  • 주차: 방문객 주차장, 교내 (꽃시즌 혼잡)
  • 카페, 학생 식당 외 건물 외부인 출입 불가
  • 촬영일: 2023년 3월 22일, 2023년 3월 31일

 

목련
목련 마당

카이스트는 대전의 벚꽃 명소로 유명하고 또, 목련마당에 키 큰 목련 나무도 인기가 많다. 작년 3월 22일 근처 식당에 가는데 마침 목련이 예쁘게 피었다는 소식을 듣고 잠시 들러 사진을 찍었다.

 

연못-거위-오리
오리연못

그날 오리연못의 수양벚꽃은 개화하기 사직하는 상태여서 아이들이 한적하게 거위와 오리를 구경하고 있었다.

 


 

황톳길-벚꽃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

이후 벚꽃이 만개한 작년 3월 31일에 카이스트를 또 방문했다. 정문 근처에 맨발로 걷기 좋은 황톳길이 조성되어 있는데 이곳에도 벚나무가 많다.

 

소나무-그늘-아래-피크닉벚나무-아래-돗자리
피크닉

이곳 나무 그늘 아래 돗자리를 펼쳐두고 피크닉을 즐기는 대전 시민들이 많았는데, 모임 하는 어르신들도 아이와 함께 나온 엄마들도 있었다.

 

연못-수양벚꽃
오리연못(석림지) 수양벚꽃

작년 3월 31에는 수양벚꽃이 바람에 흔들거리며 꽃잎을 흩날리기 시작해 아주 예쁜 풍경을 볼 수 있어 방문객이 정말 많았다. 올해 중부권 벚꽃 개화시기는 3월 말로 예상된다고 한다.

 

분수-무지개
분수와 무지개

연못에 가동되는 분수에 무지개가 띄워져 있었다.

 

커다란-벚나무
아름다운 벚나무

연못 뒤편에 있는 어은동산에도 멋진 포토존이 있으니 꼭 들러가야 한다. 언덕에 수령이 높은 벚나무가 눈길을 끈다.

 

솔잎언덕-벚꽃-포토존
솔잎언덕 포토존

솔잎언덕은 연못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인데, 펜스 옆으로 수양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어 사진 찍기 좋다. 이곳에서 인스타그램에 올릴 인생사진을 찍는 학생들이 많아서 평일임에도 사진 찍으려고 기다리는 분들이 몇 팀 있었다.

 

숲길
어은동산

언덕 뒤로는 어은동산 숲길이 이어지는데, 이 길을 따라 노천극장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노천극장 주변의 벚꽃길도 아주 멋지며 잔디밭이 있어 돗자리를 펴기에도 괜찮다. 이 밖에도 캠퍼스 곳곳에 예쁜 벚꽃 스폿들이 많으니 꽃구경을 제대로 즐기기 좋은 명소다. 특히 자전거 보관소가 있는 학생식당 앞 길은 캠퍼스 감성까지 느낄 수 있어 참 예쁘다.

 

숲속의-텐트
카이스트 어린이집 아이들의 텐트

우리는 이날 또 다음 코스로 가기 위해 어은동산까지만 둘러보고 나왔다.

 

 


 

갑천-벚꽃
갑천

카이스트 정문 앞 갑천에도 벚나무가 많아서 이곳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많았다.

 

갑천-자전거길
자전거 타기 좋은 곳

갑천은 자전거 길이 잘 되어있는 곳이니 라이딩을 하며 꽃구경을 즐겨도 좋을 듯하다. 대전에서는 공공자전거 어플 '대전시 타슈'를 이용하면 자전거를 60분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무료인 것은 참 좋지만 자전거의 수량이 넉넉하지 않고 고장 난 것이 더러 있어 수월하게 이용하지 못할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한다. (60분 내 반납 후, 재대여하면 또 60분 무료)

 

갑천근린공원
갑천근린공원

만약 자전거를 탄다면 홈플러스 쪽 갑천근린공원으로 이동해도 꽃구경을 이어가기 좋다.

 

▼ 벚꽃 명소 카이스트 영상으로 더 보기

반응형

댓글